총 게시물 1,017건, 최근 0 건
   

나눔터를 다시 나눠봅니다

글쓴이 : 문병훈 날짜 : 2017-04-28 (금) 17:35 조회 : 1515
저는 의선의 많은 성도들이 그런것처럼 제가 의선교회를 다니고 주예수그리스도를 믿는다는것을 저의 주변분들에게 자랑스럽게,떳떳하게 이야기 합니다.

지난 공동의회이후 이곳 나눔터에 50여개의 글들이 올라와 있네요.
그내용들에는 교회에대한 애정,안타까움,질책,원망등 다양항 의견들이 올라와 있슴을 봅니다.
다들 저희 의선을 사랑하기에 이런글들이 올라왓으리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나눔터의 글들을 다시한번 뒤돌아 보면서 제가 느낀 몇가지 사항에 대하여 올려보고자 합니다.


첫째:신천지에 대한 논란 입니다.

먼저 이나눔터에서 신천지라 지목된분들.
저는 그분들을 다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거명된분들중 제가 아는분들에 한해서는 신천지가 아니라고 굳게 믿습니다.
여기서 그분들이 신천지인가 아닌가를 논하기에는 저는 지식이나,아는바가 너무 없습니다.
그래서 그분들이 신천지인지 아닌지에 대해서는 논하지 않겟습니다.

나눔터의글 1000번"강호경입니다"와 1005번"청년강병기입니다"의 글을보면 교회에 대한 불만사항에 대해 논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아마 단톡방을 통해서, 또는 개인적인 모임이나 관계를 통해서 교회에서 잘못된점들에 대해서 많은 의견들이 이루어 진것 같습니다.
저는 이점이 안타깝습니다.
어찌보면 신천지인지 아닌지에 대한 논의도 이선상에서 시작된것이 아닌가 저혼자 생각합니다.

저는 이나눔터에 언급된분들이 누구보다도 의선을 사랑햇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그분들은 그렇게 사랑하는 의선교회를 위해서 자기들끼리 단톡방등을 통해서,또는 자기들만의 공간에서 불만을 논의 하면서 정작 그 불만,잘못되어가고 잇는 사항에 대해서 고쳐나가려는 행동은 무엇을 햇는지 묻고 싶습니다.
정말 의선을 사랑햇다면 숨어서 하는 그런 행동은 진실이 아니라고 봅니다.

앞으로 의선교회의 미래를 위해서도 정말 교회가 잘못되고 있는 사항이 있다면 정정당당하게 제도권에 올려서 정식으로 논의가 되어서 고쳐 나갈수 있는 건강한,아름다운 의선교회가 될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둘째: 목사님 사례비에 대한 논란입니다.

사례비의 많고 적음을 논하지는 않겟습니다.

제가 논의 하고 싶은 것은 그과정입니다.

1000번 "강호경입니다"에 보면 이런 내용이 나옵니다.

[3) 담임 목사님 소득 관련한 자료도 강호경집사가 만들었다
 거짓입니다. 이 자료는 목사님이 손장로님에게 요청하여 손장로님이 1차로 작성하고 저를 포함한 재정위원 전원의 확인을 거쳐 목사님께 제출되었습니다.
저는 이 파일의 작성에 전혀 관여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바쁜 진료 중에 메일이 와서, 간단히 열어보고 크게 문제없다고 답하였습니다. 이 일에 관해선 재정위원들이 확실한 증인입니다. ]

이중에서  "사실 바쁜 진료 중에 메일이 와서, 간단히 열어보고 크게 문제없다고 답하였습니다. "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목사님의 소득에 관한 자료가 바쁜와중에 간단히 열어보고 크게 문제 없다고 결론 내릴정도로 정말 간단한 내용입니까?

그글 말미에 이런 내용도 있네요.

[ ( 많은 분들이 교회를 떠나셨네요 )]

맞습니다.
목사님의 소득자료로 인해서 정말 많은 분들이 교회를 떠난것 같습니다.
그런데도 그사항이 그렇게 간단한 사항입니까?

하나더 궁금한 사항은 어떻게 목사님이 공동의회에서 사례비에 대한 내용을 밝히기전에 그내용이 퍼져있엇는가 하는 점입니다.
그런 중요한 사항들이 아무 여과없이 떠돌아 다녀도 되는 사항인가요?
정말 신중에 신중을 ,검토에 검토를 해야 되는 사항이 아닌가요?
정말 안타깝습니다.

더안타까운것은 그내용의 작성에 대해서 누구도 바르게 얘기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목사님 사례비에 대한 분석은 971번 한재경님이 쓴 "공동의회 이후"의 글에 잘 설명 되어 있네요.


셋째: 좌파 논쟁에 대하여

967번 정세곤님의 글 "게시판의 글을 읽고난후..." 에보면 좌파 논쟁에 관해서 의견이 올라와 있습니다.

목사님의 설교가 좌편향적인가요?

저희 목사님의 설교는 매주 녹화가 되어서 처음부터 끝까지 [주일설교말씀]을 통해서 볼수가 있습니다.
또한 그설교말씀에 대해서 요약이 되어 잇고 '코멘트입력'을 통해서 의견을 올릴 수도 잇습니다.
혹 목사님의 설교 내용이 좌편향적이고,성경적이지 않다고 느끼셧다면 용기를 내셔서 코멘트 입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잘못된 판단인지 모르겟는데 사모님의 동생이신 이경선님(사회에서는 '망치부인'으로 통함)이 의선 청년부에서 강의를 한것도 목사님과 사모님을 좌파라고 얘기하는 것은 아닌지 모르겟네요.
교회의 주보 '교회소식'에서 그강의에대한 알림을 찾아보려 햇는데 없엇습니다.
광고가 없어서 제가 유추해본것으로는 아마 2016년도 1월28일에 있은 청년부 수련회를 통해서 그강의가 이루어 진것 같습니다.

저는 '망치부인 이경선님'의 사상에 대해서 논할 수 없습니다.
잘모르니까요.

하지만 여러분들이 관심이 있으시다면, 좌파를 논할만한 내용인지 판단 하고 싶다면 이경선님이 의선교회 청년부에서 한 강의를  끝까지 보시기 바랍니다.

그강의에 대한 코멘트는 저는 하지 않겟습니다.
여러분이 보시고 판단 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의선교회 망치부인" 강의 내용 URL 주소 입니다.
https://youtu.be/dVW380oql7w


넷째: 공동의회 개최 요구

나눔터 989번에 김영찬님이 "공동의회 소집을 제안합니다 "라는 글을 올렷습니다.
여기에 대한 답이 없네요.
1000번 "강호경입니다"에보면 이런 내용이 있는 것으로 봐서 김영찬님이 올린 공동 의회소집에 대한 논의가 있엇던 것 같습니다.

["김영찬 집사님이 공동의회 소집 요건에 대해 질의한 내용(1건)에 대한 답이었습니다. "]

하지만 그내용이 어떤 내용인지는 모르겟습니다.

저는 목사님의 은퇴가 교회법상으로 어떻게이루어져야 하는지를 찾아보려햇는데 제능력으로는 찾을 수가 없네요.

그냥 목사님께서 "저언제 은퇴합니다"하면 그것으로 끝인가요?
제개인적인 생각은 목사님의 은퇴는 너무나 중요한 교회의 문제인것 같습니다.
이런 사항이 공동의회에서 논의가 되지 않는다면 공동의회는 왜있어야 하나요?

저는 김영찬님과 똑같이 임시 공동의회 소집을 제안합니다.

교회정관에 보면 공동의회 소집에 대해서 이렇게 나와 있네요.

[ 2. 공동의회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당회의 결의로 소집한다.
 1) 당회가 소집할 필요가 있을 때
 2) 제직회의 청원이 있을 때
 3) 세례교인(입교인) 3분의 1 이상의 청원이 있을 때
 4) 상회의 지시가 있을 때 ]

만약 당회나 제직회에서 소집을 결정하시지 않는다면 저는 개인적으로 3)항에 있는 것처럼 세례교인 3분의1의 청원을 받기위해 제가 할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할 생각입니다.


저는 앞으로도 계속 제가 의선교회에 다닌다는것,주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는 것을 자랑스러워 하고 싶습니다.